IT 자격증

뒤늦은 SQLD자격증 합격 후기

젤리의it 2023. 5. 20. 22:07

합격하고 합격 수기를 올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만 프로젝트 등등 일이 많아서 이제 올립니다!

 

기본적인 SQL에 대한 지식과 DB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어서 비교적 수월하게 자격증을 딴 것 같습니다.

 

제 점수 입니다!

 

제가 사용한 책은 유선배의 SQLD 과외노트와 노랑이책입니다!

유선배의 SQLD는 SQL을 처음으로 접하는 사람들이나 개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 사람들에 좋은 책인 것 같아요!
저는 개념과 SQL의 문법 복습과 오라클 문법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.

SQLD하면 바로 생각나는 노랑이 책!!!

노랑이 책은 안에 문제만 있는 책으로 개념을 안 상태에서 풀면 더 좋을 것 같아요! 

전 FM스타일로 공부해서 개념을 알고 문제 푸는 것을 좋아해서 유선배 공부하고 노랑이 공부 했습니다!

 

아래 사진은 노랑이 책과 유선배 보면서 함수 정리한 노트, 최종 정리 강의보면서 정리한 것 입니다.

유튜브에서 노랑이 문제 풀이 관련 영상이나 최종 정리강의를 봤습니다!

(유선배 책은 이미 다른 분께...)

 

시험을 봤을때 기억나는 점은

1과목은 노랑이책에서 거의 똑같은 문제가 많아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!

2과목은 ㅜㅜ 조인 열심히 공부해서 갔는데 계층형 질의 문제가 몇 문제 나와서 슬펐던 기억이....

'IT 자격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네트워크 관리사 2급 후기  (3) 2023.01.14